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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내 행정동간 OD
충청남도내 행정동 간 출발행정동, 도착행정동, 이동인구수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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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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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16 |
2025-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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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_KCB_행정동단위 소득, 소비, 부채, 인구통계
KCB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2016. 1. ~ 월별계속)로
월별 행정동단위로 소득, 소비, 부채에 대한 인구 및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 및 시군 공무원은 사용가능하며 외부 용역사 제공시
데이터담당관실에 민간데이터 제공요청 공문 발송하여 승인 후 제공하는 처리 절차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본 자료는 상업적 이용금지 및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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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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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11 |
2025-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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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 서천군_1인당 지방세 부담액
서천군 지방세 과세 현황, 2017년~2024년 서천군 인구수 및 세대수당 지방세 부담금액에 대한 지방세 과세자료 현황입니다.
*상세내용 ■ 과세년도: 2017년, 지방세금액: 48196847500원, 인구수: 55175명, 세대수 26544세대 ■ 과세년도: 2018년, 지방세금액: 47601371310원, 인구수: 53922명, 세대수 26433세대 ■ 과세년도: 2019년, 지방세금액: 49674642270원, 인구수: 52805명, 세대수 26410세대 ■ 과세년도: 2020년, 지방세금액: 64097136050원, 인구수: 51866명, 세대수 26794세대 ■ 과세년도: 2021년, 지방세금액: 84643789890원, 인구수: 50745명, 세대수 26646세대 ■ 과세년도: 2022년, 지방세금액: 65932186270원, 인구수: 49964명, 세대수 26666세대 ■ 과세년도: 2023년, 지방세금액: 62030659060원, 인구수: 51086명, 세대수 26543세대 ■ 과세년도: 2024년, 지방세금액: 62941596550원, 인구수: 48204명, 세대수 26424세대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포털에 서천군 공공데이터 등록 및 공개) 근거: 공공데이터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18조, 제22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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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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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12 |
2025-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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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 서천군_지방세 징수현황
2017년부터 2024년까지 서천군 지방세 부과액대비 징수현황에 대한 자료, 부과액, 수납금액, 환급금, 결손금액, 미수납금액 및 징수율 현황입니다.
*상세내용 ■ 과세년도: 2017년~2024년 ■ 세목: 레저세, 재산세, 주민세, 취득세, 자동차세, 과년도수입, 담배소비세, 도시계획세, 등록면허세, 지방교육세, 지방소득세, 지방소비세, 지역자원시설세 ■ 부과액: 해당연도에 과세된 지방세 총액 ■ 징수액: 실제로 거둬들인 세금 ■ 환급금: 납세자에게 돌려준 세금 ■ 결손금: 회수불능으로 결손 처리된 금액 ■ 미수납금: 연도 말까지 미납 상태로 남은 세액 ■ 징수율: (징수액/부과액)x100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포털에 서천군 공공데이터 등록 및 공개) 근거: 공공데이터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18조, 제22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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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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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12 |
2025-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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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_논산시_행정사사무소현황
해당 데이터는 충청남도 논산시에 개설된 행정사사무소의 운영 현황을 수록한 자료로, 사무소명, 신고일자, 행정구역, 도로명주소,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 자료는 시민의 행정 민원 처리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역 내 행정사사무소의 분포와 개업 시점을 체계적으로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며, 민원서비스 접근성 향상, 행정사 자격자의 지역별 활동 현황 분석, 관련 제도 개선 및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민간 행정서비스 이용에 대한 수요 예측 및 행정사 업계 현황을 파악하는 데도 참고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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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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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4-01 |
2025-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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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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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 보령시_지방세 징수현황
지방자치제 확산과 지방 분권 강화로 지방세의 역할과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안정적인 지방재정 확보를 위한 효율적인 지방세 징수 체계 구축과 징수율 향상이 중요한 지방 행정 과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지방세법에 따른 적정한 세무 행정과 체납 관리를 통한 지방세 수입 확보와 재정 건전성 유지가 요구되고 있으며, 세목별 징수 현황 분석을 통한 맞춤형 징수 전략 수립과 세정 개선 방안 모색이 필요합니다. 납세자의 납세 편의성 향상과 자진 납부 문화 확산을 통한 징수율 제고와 체납액 감소가 중요해지고 있으며, 지방세 징수의 투명성 확보와 납세자의 알권리 보장을 위한 상세한 징수 현황 정보 제공이 필요합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 간 징수 성과 비교 분석과 우수 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세정 운영 효율화가 중요하며, 디지털 세정 시스템 구축과 징수 업무 혁신을 위한 데이터 기반 정책 수립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어, 충청남도 보령시는 관내 108건의 세목별 징수 현황에 대한 과세년도, 세목명, 부과·수납·환급·결손·미수납 금액과 징수율 등 지방세 정책 수립과 세정 운영 개선에 필요한 종합적인 지방세 징수 현황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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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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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31 |
2025-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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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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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 보령시_1인당 지방세 부담액
지방자치제 확산과 지방 분권 강화로 지방세의 역할과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지역 주민들의 세 부담 현황과 지방재정 운영의 투명성 확보가 중요한 지방 행정 과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지방세법에 따른 적정한 세 부담과 조세 형평성 확보를 위한 지역별 세 부담 수준 분석과 비교 평가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지방세 정책 수립과 세무 행정 개선을 위한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세 부담 현황 파악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지역 경제 발전과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지방재정 운영과 세입 확충 방안 모색을 위한 기초 자료 확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주민들의 세 부담에 대한 이해 증진과 납세 의식 함양을 위한 투명한 정보 제공이 필요합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 간 재정 격차 분석과 재정 조정 제도 개선을 위한 비교 가능한 통계 자료 구축이 중요하며, 지방세 제도 개선과 세정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실증적 데이터 확보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어, 충청남도 보령시는 관내 주민의 1인당 지방세 부담액과 관련된 과세년도별 부담 금액, 총 지방세 규모, 인구 및 세대 현황 등 지방세 정책 수립과 재정 운영 개선에 필요한 종합적인 지방세 부담 현황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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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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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31 |
2025-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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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5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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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 보령시_지방세 과세 현황
지방자치제 확산과 지방 분권 강화로 지방세의 역할과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과세 대상과 비과세 대상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분석을 통한 효율적인 지방세 정책 수립이 중요한 지방 행정 과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지방세법에 따른 적정한 과세와 비과세 기준 적용을 통한 조세 형평성 확보와 세정 운영의 투명성 제고가 요구되고 있으며, 지역 경제 발전과 납세자 지원을 위한 세제 혜택 정책의 효과성 분석과 개선 방안 모색이 필요합니다. 과세 현황과 비과세 현황의 체계적 분석을 통한 지방세 수입 예측과 중장기 재정 계획 수립의 정확성 향상이 중요해지고 있으며, 납세자들의 과세 및 비과세 혜택에 대한 이해 증진과 적정한 세무 서비스 제공을 위한 투명한 정보 공개가 필요합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 간 과세 정책 비교 분석과 지방세 제도 개선을 위한 실증적 자료 확보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세목별 과세 효율성 평가와 세정 개선 방안 도출을 위한 데이터 기반 정책 수립이 요구되고 있어, 충청남도 보령시는 관내 104건의 세목별 과세 현황에 대한 과세년도, 세목명, 과세 및 비과세 건수와 금액 등 지방세 정책 수립과 세정 운영 개선에 필요한 종합적인 지방세 과세 현황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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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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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31 |
2025-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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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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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 보령시_지방세 납세자 현황
지방자치제 확산과 지방 분권 강화로 지방세의 역할과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납세자 구성과 분포 현황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을 통한 효과적인 지방세 정책 수립과 세정 운영 개선이 중요한 지방 행정 과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지역 경제 발전과 인구 구조 변화에 따른 납세자 유형별 세수 기여도 분석과 지방재정 확충을 위한 세원 확대 방안 모색이 필요하며, 관내외 납세자 현황 파악을 통한 지역 경제 활동 분석과 산업 구조 이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납세자 유형별 맞춤형 세정 서비스 제공과 납세 편의성 향상을 위한 차별화된 세무 행정 체계 구축이 요구되고 있으며, 지방세 정책의 공정성과 형평성 확보를 위한 납세자 분포 현황에 대한 투명한 정보 제공이 필요합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 간 납세자 구성 비교 분석과 지방세 제도 개선을 위한 실증적 자료 확보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세목별 납세자 특성 분석을 통한 효율적인 세정 운영과 징수율 향상 전략 수립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어, 충청남도 보령시는 관내 260건의 납세자 현황에 대한 과세년도, 세목명, 납세자 유형, 관내외 구분, 납세자 수 등 지방세 정책 수립과 세정 운영 개선에 필요한 종합적인 지방세 납세자 현황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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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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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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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01 |
2025-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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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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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 보령시_지방세 비과_감면율 현황
지방자치제 확산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세제 지원 정책의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비과세와 감면 제도의 효과적인 운영과 지역 발전을 위한 전략적 세정 정책 수립이 중요한 지방 행정 과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지방세법과 지방세특례제한법에 따른 적정한 비과세·감면 제도 운영과 정책 목표 달성을 위한 효과성 분석 및 평가가 요구되고 있으며, 지역 경제 발전과 투자 유치를 위한 세제 혜택 정책의 합리적 운영과 재정 건전성 확보 간의 균형 유지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세목별·연도별 비과세감면 현황 분석을 통한 세제 혜택 정책의 성과 평가와 개선 방안 모색이 필요하며, 비과세감면 제도의 투명성 확보와 납세자의 알권리 보장을 위한 상세한 현황 정보 제공이 중요합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 간 비과세감면율 비교 분석과 세제 정책 벤치마킹을 통한 최적의 세정 운영 모델 구축이 요구되고 있으며, 비과세감면 제도의 정책 효과 분석과 지방재정에 미치는 영향 평가를 통한 지속가능한 세정 정책 수립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어, 충청남도 보령시는 관내 세목별 비과세감면 현황에 대한 과세년도, 비과세 금액, 감면 금액, 부과 금액, 비과세감면율 등 지방세 정책 수립과 세제 혜택 정책 평가에 필요한 종합적인 지방세 비과세감면율 현황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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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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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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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01 |
2025-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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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9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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