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이트맵보기

이용가이드

이용절차

  1. 충청남도 통합 회원가입 충청남도 통합 회원가입
  2. 데이터포털 올담 로그인 데이터포털 올담 로그인
  3. 셀프분석서비스 계정발급 신청 셀프분석서비스 계정발급 신청
  4. 셀프분석서비스 계정발급 승인 셀프분석서비스 계정발급 승인
  5. 셀프분석서비스 이용 셀프분석서비스 이용

이용방법

셀프분석 신청 내역 화면
크게보기
셀프분석 계정사용 신청하기
크게보기
셀프분석 메뉴
크게보기
셀프분석 작업창
크게보기

분석툴 안내

MicroStrategy Workstation
MSTR(MicroStrategy)는 데이터 검색, 시각화, 분석 도구를 비롯한 다수의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도구를 통해 모든 사용자가 기술 수준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분석툴입니다.
MicroStrategy Workstation 버전은 개인 PC에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다운로드

RStudio Desktop
RStudio는 통계 컴퓨팅, 그래픽스를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인 R을 위한 자유-오픈소스 통합 개발환경(IDE)입니다.
RStudio Desktop 버젼은 개인 PC에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다운로드

QGIS
QGIS는 데이터 뷰, 편집, 분석을 제공하는 크로스 플랫폼 자유-오픈소스 데스크탑 지리정보 체계(GIS)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지리기반의 데이터 분석에 많이 이용되는 툴로 아래의 링크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 PC에서 설치 후 운용을 하기 위해서는 PC의 운영체계(윈도우용 / 맥 OS용)에 맞는 버젼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다운로드

Ananconda
아나콘다(Anaconda)는 과학 연구 및 머신러닝, 데이터분석 분야에 적합한 파이썬(Python) 및 R 언어의 패키지 / 의존성 관리 및 배포를 편리하게 해 주는 조건부 무료 오픈소스 패키지 관리자입니다.
원래는 무료였지만, 2020년부터 개인 이용자, 대학, 비영리단체, 200인 미만 중소기업에게만 무료이며 정부 및 200인 이상의 기업에게는 유료로 변경되었으니 다운로드 및 설치시 무료 조건에 해당되는지 확인 후 이용 바랍니다.
다운로드

Power BI Desktop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작한 Power BI는 데이터 연결, 변환, 시각화, 분석에 이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Power BI Desktop 버젼은 개인용 로컬 PC에 다운로드하여 무료로 설치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다운로드
설명서

콘텐츠 담당자

  • 담당자 충남데이터포털 올담
  • 전화번호 041-635-3202

최종수정일 : 2022-08-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